다운 무료 파워볼모의배팅 하는법엔트리파워볼중계 리뷰 | 파워사다리 $ 파워볼 환전 & 파워볼게임 방법
파워사다리 사이트

다운 무료 파워볼모의배팅 하는법엔트리파워볼중계 리뷰

다운 무료 파워볼모의배팅 하는법엔트리파워볼중계 리뷰

파워볼 전용 놀이터 드물지만 로또 용지조작이 가능해 약 30여 건 이상의 2등 당첨파워볼자판기사이트 자 조작사실이 밝혀져 해당 판매점 점주들이 구속당하기도 했파워볼 다. 또한 198회차 로또 당첨 시 공이 스스로 움직이는 모습이 공중파를 타기도 하여 공의 번호를 임의로 조작할 수 있다는 논란에 휩싸이기도 했다. 참고로 한국에서 사용하는 로또 기계는 그리스제 수입품. 요즘은 프랑스제 기계를 쓴다. 당시 로또에 대해 조작여론이 들끓자 국정감사에서 조사하기도 했는데 결과는 유야무야. 그저 경영상의 비리의혹만 제기하고 승부조작에 대해서는 이상 없음으로 결론 내렸다.

다른 국가와 다르게 매번 당첨자가 꾸준하게 나온다는 사실도 조작설을 주장하는 사람들이 근거로 자주 드는 내용이나, 이는 사실이 아니다. 매주 로또 당첨자가 나오는 이유는 로또의 당첨확률보다도 훨씬 더 많은 로또가 팔리기 때문이다. 2014년 현재 회차별 평균 판매금액은 550억 규모. 게임당 1,000원이므로 매주 5,500만 게임이 시행된다고 보면 되는데, 800만분의 1정도 하는 당첨확률을 고려할 때, 회차마다 평균 7명 정도의 당첨자가 나온다는 이야기이다. 따라서 게임 수를 감안하면 오히려 당첨자가 없어 이월되거나 20명 이상의 대량 당첨자가 나올 확률이 훨씬 적다는 것이다. 2018년에는 이게 더 뛰어서 회차 당 약 760억원이 팔렸는데, 이 정도면 회차 평균 9명 정도의 당첨자가 나온다.

로또 시행 초기에 비해 자동선택의 비율이 비약적으로 높아져 연속번호가 포함된 조합도 당첨확률이 올라가 당첨자가 더 자주 나올 수 있게 되었던 점도 고려해야 한다. 매주 나오는 2~10명 수준의 1등 당첨자가 많아 보이지만 게임 숫자를 생각하면 많은 것은 아니다. 대한민국 전체 국민 중에서 무작위로 6명 가량 뽑는 수준의 확률이라는 것을 생각하면 될 것이다. 결론적으로 당첨자가 꾸준히 나오는 것은 지극히 정상적인 확률의 영역 안에 있다는 점에서 로또 승부조작설은 설득력이 없다고 할 수 있을 수도 있다.

다만 로또 판매종료 시간과 로또 추첨 시간이 40분 가까이 차이가 난다는 점에 대해서도 의혹을 제시하는 사람들이 있다. 이들의 논지는 다음과 같다. ‘다른 나라 로또의 경우에는 판매를 종료하자마자 바로 추첨에 들어가는데, 한국은 왜 바로 추첨하지 않고 판매 종료 후 40분씩이나 기다려야 하는가? 누군가가 당첨 번호를 조작하기에는 충분한 시간이 아니겠냐?’ 이에 대해서 나눔로또 측에서는 데이터 폭증 문제, 방송국 프로그램 편성 고려 등의 해명을 내놓았다.

40분으로 조작문제를 거론하는것은 말도 안되는 것이, 로또 방송은 방청객 아르바이트가 가능하다. 별로 숨겨진 것도 아니어서 네이버에 간단히 로또 방청객이라고 검색만해도 후기가 나오는 수준이다. 실시간으로 눈앞에서 추첨과정을 볼 수 있고 아무나 검사가 가능한데 이게 조작이라면 애초에 몇년동안 꾸준하게 아르바이트를 뽑지도 않았을 것이다. 더 재미있는건 여기에 40분의 비밀이 있다는 것인데, 마감 후 40분동안 리허설과, 조작이 있는지 방청객이 검수하는 시간을 거친다. 애초에 조작이 가능했다면 미리 수 시간 전, 혹은 며칠 전에 기계를 조작해놓고 기다리면 그만이다. 굳이 40분이라는 시간에 할 이유도 없다.

한편, 해외에서도 생방송 도중 로또 조작으로 의심되는 상황이 연출되었으며, 이때 사용된 기계가 대한민국에서 사용된 기계와 같은 제조사라는 설이 있다. 하지만 조작으로 판명되지 않은 사안을 두고 같은 제조사의 동일한 모델을 사용했다는 것만으로 조작을 의심하는 것은 난센스다. 해당 모델에 있는 장치라고는 공이 쏟아지듯 투입될 때 열리는 개폐장치, 통 안을 돌아다니던 당첨 공이 흘러 들어가는 부분이 열리고 닫히는 개폐장치, 그렇게 흘러들어간 당첨공이 들어 있는 휠을 돌리는 벨트가 전부다. 이를 놓고 인위적으로 조작이 가능한 시나리오가 있다면 염동력 이외에는 설명될 수가 없다. 해 봤자 자석인데 그래도 랜덤이다.

로또가 번개맞을 확률보다 낮은데 왜 매주 당첨자가 나오냐고 터무니없는 주장을 하는 사람이 많다. 이는 전체 수의 차이가 심하기 때문이며, 예를 들어 번개가 일주일에 6000만개씩 대한민국에 떨어진다면 일주일에 번개맞는 사람의 수와 로또 당첨되는 수가 비슷할 것이다.

사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로또 추첨 시스템은 철저히 블랙박스 시스템이라는 점에 있다. 다시 말해, 어느 누구도 시스템의 메커니즘을 통해 추첨 결과를 예측할 수 없다. 복권 추첨 시스템은 난수조절을 허용하지 않게 설계되어 있고, 이게 애초에 모든 복권 추첨 시스템의 최소 요구사항이다. 난수조절을 허용하는 행위 자체가 곧 승부조작으로 직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44] 게다가 개별 출력 결과를 검증하는 기준도 ‘특정 개수의 공이 제대로 나왔는지의 여부’ 뿐이라 너무 느슨하며, 정말로 조작인지를 검증하려면 수천번 수억번을 고장 없이 돌려서 통계적으로 검증하는 수 밖에 없기에, 비용이 천문학적으로 뛸 수 밖에 없다. 정해진 루틴을 따르는 블랙박스 시스템이어도 그 검증이 매우 힘든 마당에, 완전 랜덤인 복권 추첨 시스템은 그 검증이 더더욱 어려울 수 밖에 없고, 이 때문에 현재 조작을 하고 있는지 아닌지의 여부를 떠나 조작 여부 자체를 일반인이 검증하는 일이 원천적으로 불가능하다.

정말로 조작 의혹을 제기해야 하는 부분은 자동 번호를 뽑아주는 판매 시스템에 있다. 상술했듯 컴퓨터로 생성되는 난수는 겉만 그렇게 꾸민 의사난수이기에, 난수조절을 통해 특정 번호가 잘 나오지 않도록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하다. 판매 시스템 역시 보안상 중요한 시스템이라는 뜻이며, 이 때문에 자동 번호를 뽑아줄 때 순수한 난수를, 적어도 안전한 난수를 사용하는지에 대한 검증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의사난수로 자동 번호를 뽑는다는 것이 밝혀지면, 그것 자체로 로또 시스템의 보안이 허술(CWE-330 취약점)하다는 결론이 도출되며, 이는 빼도박도 못하는 로또 조작설의 근거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운영진은 판매 시스템의 난수 생성에 대해서는 침묵으로 일관하고 있으며, 여기에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업계 풍조 상 자동 번호 생성에 안전한 난수를 사용하고 있을 가능성은 낮다. 앞서 언급했듯 통계적인 조사 방법으로는 의미가 없기에 결국 알고리즘을 분석해야 하는 문제이건만, 애초에 영업 기밀에 해당하는 문제이기에 압수영장이 아닌 한 조작 여부를 알아낼 방법이 없다.

게다가 로또 태동기에는 운영진 측에서 미숙한 대응으로 논란을 낳았었다. 그 중의 하나로 ‘자동’과 ‘수동’을 가르는 기준이 명확하지 않았던 것을 꼽을 수 있다. 일부 번호만 수동으로 고르고 나머지는 자동으로 맡기는 ‘반자동’ 표본은 엄격히 따져서 ‘자동’, ‘수동’과는 별개로 집계되어야 하는 표본이건만, 이 표본이 ‘자동’으로 집계됐던 탓에 결국 ‘자동’에 해당하는 표본이 거짓말을 하는 추태가 터지고 말았다. 훗날 ‘반자동’을 별개 집계하기 시작하면서 추태는 사라졌지만, 이런 미숙한 대응은 논란을 낳을 수 밖에 없었고, 여기에 사회적 불신 풍조가 더욱 팽배하면서 도리어 조작설로 확대 생산되고 있다.

조작설이 확대 생산되면서, 확률적으로 매우 당연한 것들마저 일각에서는 이를 근거로 로또가 조작됐다는 주장을 펼치고 있다. 우선 초창기에 곧잘 일어났던 당첨금 이월이 2010년대부터는 사실상 사라졌던 현상을 가지고 조작이라 하는 주장을 들 수 있는데, 이건 로또 한 게임의 비용이 절반으로 줄어든 반면 판매액은 오히려 더 늘어나서 당첨자가 나올 확률은 더욱 커지고, 이월될 확률은 극단적으로 줄어든 것 뿐이다.[45] 또한 일부는 외국 복권들과 비교하면서 한국 로또가 조작됐다는 주장을 제기하고 있는데, 미국 로또의 대표격인 메가밀리언의 확률이 약 3 ppb(약 3.2억 분의 1)인 점을 감안하면 씨알도 안 먹히는 소리이다. 애초에 우리나라의 로또는 45개 중 6개를 맞히면 되는지라, 70개 중 5개 + 25개 중 1개를 맞혀야 하는 메가밀리언, 69개 중 5개 + 26개 중 1개를 맞혀야 하는 파워볼보다, 그리고 7개 이상을 맞혀야 하는 다른 외국 복권들보다 당첨 확률이 높은 편이다.[46]

파워사다리 분석프로그램

파워볼게임 파워볼전문.com